대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합니다.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김상호 센터장)는 '25.6.23.(월)~7.11.(금) '2025 우산동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였다.
원주시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5 감성·취향 원데이클래스’가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원예, 조향, 라탄공예, 메이크업 등 감각적인 프로그램 구성으로 주민들의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선사하며, 단순한 체험을 넘어 지역 문화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20회 이상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8명으로 소규모 정원으로 운영되어 보다 밀도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 참가자 모집은 모집 게시 단 몇 시간 만에 마감되었고, 일부 프로그램은 신청 대기자가 생길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프로그램은 4가지 아이템으로 각 5회차씩 총 20회차가 운영되었다.
원예 클래스: 센터피스, 행잉식물, 용돈박스, 꽃 바구니, 테라리움
라탄 클래스: 라탄 무드등, 라탄 시계, 라탄 손잡이 트레이, 라탄 거울, 라탄 채반
메이크업 클래스: 퍼스널컬러 진단 및 메이크업 , 내눈에 어울리는 아이메이크업, 블러셔, 립 메이크이버, 내 얼굴형에 맞는 메이크업, 눈매 강조 아이메이크업
조향 클래스: 천연 아로마캔들, 차량용 석고방향제, 디퓨저, 니치퍼퓸, 퍼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매년 기대되는 프로그램인데, 올해도 역시 알차고 감각적인 구성으로 너무 만족스럽다”며 “특히 조향 수업은 처음이었는데, 나만의 향기를 직접 만들 수 있어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원데이클래스 소식 듣자마자 바로 신청했는데 마감이 너무 빨라 친구는 참여 못 했다”며 “매년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줘서 너무 감사하다. 다음에는 더 많은 인원이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문화체험을 넘어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하고, 이웃 간 소통과 협업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기획하여 지역 공동체의 활력을 더할 것”이라고 전했다.
1. 원예 클래스
2. 라탄 클래스
3. 메이크업 클래스
4. 조향 클래스